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

헝다그룹, 파산 보호 신청! 중국 부양책 필요한가?

by 후니호호 2023. 8. 20.
반응형

중국 헝다그룹 파산 보호 신청: 부양책 필요성

 

중국 헝다그룹이 미국 뉴욕주에 파산 보호 신청을 한 사건은 중국 정부의 향후 부양책에 대해 논의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조만간 막대한 규모의 부양책을 투입해야 한다는 측면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헝다그룹 파산 보호 신청의 의미는 뭘까?

 

헝다그룹의 파산 보호 신청은 중국 정부의 경제적 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이러한 사건은 중국 정부의 정책 결정자들에게서 미래 경제 상황에 대한 투자심리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중국 정부의 부양책 필요성

패픽은 중국 정부가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슷한 부채 문제를 겪었던 다른 국가들이 투자심리를 회복시키는 데 거의 10년이 걸렸던 점을 고려하여, 중국 정부가 시장의 투자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중국 정부의 부양책 옵션

마르코 패픽은 중국 정부가 내놓을 수 있는 부양책으로 기준금리 인하, 양적완화, 정부채 매입과 함께 '바주카포' 같은 재정 부양 카드를 언급했다.

 

그는 중국이 그렇게까지 부유하지 않으며, 최근 중국 인민은행(PBOC)이 기준금리를 인하했더라도 민간 개발업체들을 회생시키거나 투자심리를 회복시키는 데는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부양책

필요한 모든 조치 고려

패픽은 중국 정부가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과거에 유럽중앙은행(ECB) 총재가 행한 '필요한 모든 것' 조치를 중국 정부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중국 정부가 민간 영역에서 부실 부동산 자산을 흡수하려면 약 1조달러가 필요하다고 패픽은 내다봤다.

 

 

중국 헝다그룹의 미국 뉴욕주 파산 보호 신청은 중국 정부의 부양책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사건으로 받아들여져 있다. 경제 전문가들은 중국 정부가 신속하게 대응하여 시장의 투자심리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다양한 부양책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후니호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