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오메가3 추천, 제품 고르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자!

by 후니호호 2023. 4. 17.
반응형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간손상 이슈까지 알아보자!

오메가3 너무나 유명한 영양제죠 오늘은 오메가3의 발견 역사부터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간손상 이슈에서 산패 확인까지 모든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의 역사 오메가-3 지방산의 발견

hunihoho.tistory.com

오메가 3 고르는 방법

이전시간에 오메가3의 효능과 부작용과 복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제 2탄 오메가3 제품은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좋은 오메가3 영양제를 고르기 한 5 가지 중요한 요소

 

1. EPA와 DHA 함량

2. 오염물질 함유량

3. 산화 방지제 사용 여부

4. 제조사의 신뢰성

5. 포장 방법

 

반응형

오메가 3 알약

1. EPA와 DHA 함량

 EPA와 DHA 함량은 오메가3 영양제 효과에 매우 중요합니다.

 EPA와 DHA는 심혈관 건강, 뇌 기능, 인지력, 눈 건강, 관절 건강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 EPA와 DHA의 함량은 어느정도 필요할까?

 EPA와 DHA 함량은 제품마다 다르며, 특정 기준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EPA와 DHA의 총 함량이 500mg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1,000mg 이상의 EPA와 DHA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1.2.  EPA와 DHA의 비율도 중요 합니다!

  EPA와 DHA의 비율도 중요합니다. 보통 EPA와 DHA의 비율은 2:1이나 3:1로 되어 있는 제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높은 EPA 함량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3.  무조건 많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EPA와 DHA 함량이 높다고해서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메가3 영양제는 다른 영양소와 함께 균형 잡힌 식습관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용량을 유지해야 합니다. 

 

2. 오염물질 함유량

 해양성 물고기에서 추출한 오메가3 영양제는 오염물질 함유량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염물질은 물에서 발생하거나 산업활동, 인간활동 등으로 인해 해양에 배출되어 높은 농도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 

 

 2.1. 오염물질 함유량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

 해양성 물고기에서 추출된 오메가3 영양제 제품 중에서도, 오염물질 함유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국가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분석보고서를 참고하거나, 신뢰성 높은 제조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2. 물고기 크기가 중요하다고?

 일반적으로 작은 물고기에는 오메가3 함량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어, 참치 등은 큰 물고기이므로 오염물질 함유량이 높을 가능성이 있고 오메가 3 함량이 작은 물고기에 비해 낮을 수 있습니다.

 

  아귀, 멸치, 고등어 등 작은 물고기는 오메가3 함량이 높으면서도 오염물질 함유량이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오메가3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작은 물고기에서 추출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2.3. 제품 분석 보고서를 꼼꼼히 살펴보는게 좋다!

하지만, 이 역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분석보고서를 참고하는게 중요합니다^^!

3. 산화 방지제 사용 여부

 

오메가3 영양제에는 산화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산화방지제는 오메가3 영양제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영양소의 손실을 방지하여 제품의 효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3.1. 산화방지제는 왜 필요 할까?

 오메가3 영양제는 EPA 및 DHA와 같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방산은 공기 중에서 노출될 때 산화되기 쉽습니다.

산화는 지방산을 파괴하고 영양소를 손상시키며, 이로 인해 제품의 품질과 효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3.2. 산화방지제는 어떤게 있을까?

 오메가3 영양제의 산화방지제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비타민 E, 로즈마린 추출물, 세바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산화방지제는 오메가3 영양제의 효능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양으로 첨가되어 있습니다.

 3.3. 산화된 오메가3는 독이 된다고!??

 오메가3 영양제가 산화되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산화된 오메가3 영양제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오메가3 영양제를 구매할 때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산화된 오메가3 영양제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화된 오메가3 영양제는 특유의 냄새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색상이 짙어질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영양제를 구매할 때는 제조일자, 유통기한, 산화상태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보관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제조사의 신뢰성

GOED 마크

 GOED (Global Organization for EPA and DHA Omega-3s)에 대해 아시나요?

 오메가3 원료 및 제품 제조업체들이 품질, 안전성 및 효능을 보장하기 위한 국제 조직입니다.

 4.1. GOED는 어떤 일을 할까?

 GOED는 광범위한 연구 및 정책 개발과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오메가제품을 구매할 때는 GOED 회원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GOED는 회원사들의 원료 및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평가 지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GOED 회원사들은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오메가3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4.1. GOED 인증 제품인걸 어떻게 확인 할까?

  GOED 제품같은 경우 제품 박스에 GOED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겠죠?

 

5. 포장 방법

 5.1. 통 보관 보다는 PTP가 좋다!

PTP(Press-Through-Pack) 방식은 각각의 영양제 용량이 미리 정해져 있는 개별 포장 방식 중 하나입니다.

 PTP 방식으로 포장된 오메가3 영양제는 각각의 용량이 미리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5.2. 섭취가 편한 PTP방식

PTP 방식으로 포장된 오메가3 영양제는 개별 포장으로 인해 신선도가 높아지므로 오메가3 지방산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성이 우수하며 보관하기 편리하므로 일상적인 섭취에 용이합니다.

 

 5.3. 방심은 금물!

PTP 방식으로 포장된 오메가3 영양제도 저장 방법을 잘 지켜야 합니다. 개별 포장이기 때문에 포장을 열면 미리 산화될 위험이 없이 일부분만 사용할 수 있지만, 열린 포장물도 오래 보관하게 되면 산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외 보관 방법입니다!

  1. 시원하고 어둡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세요. 
  2. 뚜껑이 잘 닫히는 밀폐용기에 보관하세요.
  3. 유통기한을 확인하세요.
  4. 영양제에 적힌 지침을 따르세요. 
  5. 일반적으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메가3 고르는법에 대해 아주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후니호호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