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뉴스

ChatGPT (챗GPT) GPT-4 버전 공개, 이미지 입력까지 가능

by 후니호호 2023.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준다고? 음... 그전에

hunihoho.tistory.com

ChatGPT가 GPT 3.5버전을 기반으로 한 챗봇이라는 설명을 드렸는데요.

 

업그레이드 된 GPT 4.0 버전에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는 되었지만 아직 ChatGPT PLUS인 유료버전에서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흑흑.

GPT 4.0

 

OpenAI, 생성형 AI ChatGPT의 개선된 버전인 GPT-4 출시

 

 최근 OpenAI는 더욱 지능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GPT-3.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GPT-4를 공개했습니다.

 

OpenAI, ChatGPT에 적용된 GPT-3.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GPT-4 출시

 

이 글에서는 GPT-4의 성능이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살펴봅니다.


GPT 4.0

GPT-4란 무엇인가요?

 

GPT-4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등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인식하는 대규모 AI 언어 모델(LLM)입니다.

그림과 텍스트를 결합하여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하는 멀티모달 모델입니다.

 

GPT 3.5보다 8배 많은 25,000개의 단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기억하기 위해 32,768개의 토큰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책 50페이지에 해당하는 분량입니다.

 

인공지능이 마치 환각을 보는 것처럼 부정확하거나 말도 안 되는 정보를 그럴듯하게 제시하는 현상인 '환각'을 현저히 줄였습니다.


GPT-4GPT-3.5와 어떻게 다른가요?

 

GPT-4는 더 나은 언어 능력과 기억력을 갖춘 더 똑똑한 모델입니다.

이미지를 더 잘 보고 이해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영어 이외의 외국어에 더 능숙합니다.

텍스트만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했던 것에서 그림과 텍스트가 결합된 질문을 이해하고 답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비영어권 언어에 대한 성능

 

GPT-4는 한국어를 포함한 비영어권 언어에 대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OpenAI가 테스트한 26개 언어 중 한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24개 언어에서 GPT-4GPT-3.5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기업의 우려

국내에서 제너레이티브 AI를 개발 중인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기업들은 GPT-4의 한국어 성능 향상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한국어에 특화된 대규모 언어 모델 개발에 더욱 집중하면서 GPT-4의 성과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입니다.


OpenAIChatGPT에 적용된 GPT-3.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GPT-4를 개발했으며, 이는 훨씬 더 지능적인 모델이 될 것입니다. 언어 능력, 기억력, 비영어권 언어에 대한 성능이 향상된 GPT-4는 제너레이티브 AI 분야에서 중요한 발전입니다

 

후니호호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