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글루타치온 효능, 궁금증 한방에 정리 해드립니다.

by 후니호호 2023. 4. 13.
반응형

글루타치온 구강 필름 - 글루타치온을 흡수하는 새로운 방법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 미백, 간 건강, 항산화 특성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의 문제점은 체내 흡수가 매우 어려워 그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구강 점막을 통해 흡수할 수 있는 필름 형태의 글루타치온 제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루타치온 구강용 필름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글루타치온 구강 필름 - 흡수가 잘 안 되나요?

글루타티온은 체내 흡수가 매우 어렵습니다. 글루타치온을 경구, 즉 입으로 섭취하면 위장관을 통과하여 체내 효소에 의해 빠르게 분해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미백과 같은 글루타치온의 효능을 누리기 위해 글루타치온을 정맥으로 투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용량 글루타치온 정맥 투여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으며, 국내에서도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글루타티온이 체내에 흡수되는 경로에 초점을 맞춰 경구 투여보다 흡수가 잘 되고 정맥 주사보다 안전한 경로를 찾는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검토 끝에 연구진은 구강 용해 필름을 사용하여 글루타치온을 구강 점막에 흡수시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으며, 그 결과 실제로 혈액으로 들어가는 글루타치온이 10% 미만인 경구 투여에 비해 80% 이상이 혈액 순환으로 직접 흡수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글루타티온은 경구 경로를 통해 빠르게 흡수되며 치료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만큼 혈중 농도가 충분히 높아집니다. 위장관 흡수와 경구 흡수를 비교한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이 직접 순환계에 들어가 빠르게 높은 수치에 도달한다는 점에서 후자가 훨씬 더 우수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2. 글루타치온 - 전부 아니면 전무?

 

글루타치온은 건강 보조 식품의 기능성 성분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경구 복용 시 글루타치온의 효과에 대해 부정적이고 심지어 쓸모없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은 약물 중독을 치료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경구용 의약품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의약품은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한 것이므로 글루타치온을 복용한다고 해서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실제로 글루타치온 보충제는 멜라닌 수치 감소를 포함한 미용부터 항산화 및 간 건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여러 인체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반응형

3. 글루타치온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 이미 존재하는 항산화 물질로 비교적 안전한 성분입니다. 앞서 언급한 연구에서도 '글루타치온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물질'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했듯이 글루타치온은 고용량으로 정맥 주사할 경우 알레르기를 포함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모든 성분이 그렇듯이 단기간에 고용량을 섭취하면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을 사용한 대부분의 인체 임상시험에서 환자에게 250~1,000mg의 용량을 투여했으며, 이 용량에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글루타치온 치료는 안전하며 가려움증, 황반 홍반, 피부의 붉은 반점, 피로와 같은 부작용은 드물게 발생합니다."


4. 피부 미백을 위한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의 가장 인기 있는 용도 중 하나는 피부 미백입니다. 많은 사람이 피부 톤을 밝게 하기 위해 글루타치온 보충제나 주사를 사용합니다.

 

글루타치온이 멜라닌 생성을 줄여 피부를 밝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일부 증거가 있지만, 그 증거가 결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미국 피부과 학회에서는 피부 미백을 위해 글루타치온 주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피부 미백에는 피부 손상 및 피부암을 포함한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피부 미백을 위해 글루타치온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글루타치온의 다른 효능

피부 미백은 글루타치온의 가장 인기 있는 용도 중 하나이지만, 이 강력한 항산화제를 섭취하면 다른 많은 잠재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은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합니다.
  2. 간 기능을 지원하고 신체의 해독을 돕습니다.
  3.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인슐린 저항성과 혈당 조절을 개선합니다.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 흡수가 어려울 수 있지만,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 용해 필름이 이 중요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상품 소개글이 아닙니다! 요즘 이슈가 되는 내용을 정리 해봤습니다!

 

후니호호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