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뉴스

ChatGPT 어플, 사기 당합니다. 조심하세요!

by 후니호호 2023. 4. 4.
반응형

ChatGPT의 어플을 다운로드한 사람들이 사기 앱에 당하다.

구글 플레이에 검색된 Chatgpt 어플

 최근 ChatGPT의 모바일 버전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들이 "ChatGPT"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사기 앱으로 인한 피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의심하지 않는 개인을 속여 ChatGPT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인앱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OpenAI에서 개발한 ChatGPT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AI 기반 언어 모델이며, 현재로서는 모바일 앱 버전의 플랫폼이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기성 ChatGPT 앱의 증가와 이를 식별하는 방법, 그리고 다운로드와 관련된 위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기

사기성 ChatGPT 앱의 증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ChatGPT" 또는 "ChatGPT"를 검색하면 제목에 "ChatGPT"라는 단어가 포함된 수많은 앱이 있습니다. 이 앱들 중 일부는 앱 정보에 "Open AI에 의해 구동되는 Chat GPT 3 AI 채팅 앱"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앱은 Open AI에서 개발한 것이 아니며, 대신 아이템당 최소 1,200달러에서 최대 25,000달러에 이르는 인앱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사기성 앱 개발자는 교묘한 말장난을 사용하고 ChatGPT 이름에 글자를 추가하여 "AI Chat GPT" 또는 "ChatGPT AI"와 같이 비슷하게 들리는 이름을 만듭니다. 그러나 이러한 앱의 개발자를 간단히 살펴보면 Open AI 또는 ChatGPT와 어떤 방식으로도 관련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기성 ChatGPT 앱을 식별하는 방법

 이러한 사기성 앱의 평점 및 리뷰 섹션에는 일반적으로 앱이 무료로 제공되어야 할 서비스에 대해 돈을 요구하거나 요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리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말만 걸어도 돈을 요구한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는데 39.99달러의 해외 승인 문자를 받았다", "상단에 무료라고 적혀 있었는데 돈을 지불했다" 등의 리뷰가 있습니다.

 

또한,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서도 사기성 채팅GPT 앱에 대한 경고를 내렸습니다.

 

이러한 앱은 ChatGPT를 사칭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챗과 같은 플랫폼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조품은 메시지 전송 및 사용자 데이터 수집에 대해 사용자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사기성 ChatGPT 앱과 관련된 위험성

 무료여야 할 인앱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에게 요금을 청구하는 것 외에도, 사기성 ChatGPT 앱은 데이터 및 개인 정보 침해의 위험도 있습니다. CNN에 따르면, 한 가짜 앱이 사용자의 데이터를 중국 회사에 전송하는 것이 적발되었습니다. 해커가 이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들의 데이터를 훔치기 위해 만든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기 앱은 데이터 유출 위험 외에도 이름, 전화번호, 결제 정보 등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여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및 디바이스 액세스를 요청하는 모든 앱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기성 ChatGPT 앱은 모바일 버전의 ChatGPT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들에게 광범위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유사하게 들리는 이름과 설명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속여 무료여야 할 인앱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이러한 앱은 데이터 및 개인 정보 침해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을 다운로드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항상 앱의 진위 여부와 합법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hatgpt는 아래 사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은 없어요 사기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후니호호였습니다.

 

Introducing ChatGPT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opena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