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뉴스

ChatGPT (챗GPT), 새로운 직업 프롬프트 엔지니어를 만들다.

by 후니호호 2023. 3. 30.
반응형

AI 트레이너라고도 알려진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해 아시나요?

 

인공지능(AI)의 부상과 함께 이 직업은 업계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적합한 후보자에게 기꺼이 최고액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할까요?

 

기본적으로 ChatGPT와 같은 제너레이티브 AI가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들의 역할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명령어 또는 프롬프트를 생성, 입력, 테스트하여 AI가 원하는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이러한 시스템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AI 세계의 코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AI 스타트업인 앤스로픽이 AI 엔지니어에게 약 325,000달러의 연봉을 제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루톤테크놀로지가 이 역할에 최대 1억 원의 연봉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높은 연봉은 AI 업계에서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그렇다면 훌륭한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논리적, 언어적 관점에서 AI와 소통할 수 있어야 하므로 강력한 언어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코더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언어의 작동 방식과 이러한 시스템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인공지능의 세계에 뛰어들어 이 흥미진진한 업계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싶다면 즉각적인 엔지니어가 되는 것을 생각해 볼수 있겠습니다.

 

억대 연봉을 받을 수 있고 이 직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교육과 기술을 갖추면 AI 분야에서 좋은 입지를 차지 할 수 있겠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 참 흥미로운 직업이네요!

 

후니호호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